Programing/UNITY

[Unity] 4. 프리팹과 카메라

바오밥 하단 2020. 4. 27. 04:07

 

 

1. 프리팹

: 게임 오브젝트를 에셋으로 만들어 놓는 것

-> 여러 개의 게임 오브젝트를 관리할 때 편하다. 한 캐릭터에서 여러 이미지를 사용할 때 한 에셋에 대한 변경사항을 저장하면 모든 에셋에 적용 가능

 

  • 하이어라키뷰의 오브젝트를 프로젝트 뷰에 있는 Assets에서 원하는 폴더에 드래그앤드롭하면 된다.

  • 그럼 하이어라키 뷰에서 오브젝트의 이름이파란색으로 변하는데 프피팹으로 연결되어있다는 뜻이다.

  • 오브젝트의 인스펙터 뷰 상단에 Prefeb이라는 창이 생긴다.

  • 각각의 오브젝트에서 세부설정을 바꿔도 원래의 오브젝트가 변하지 않는다.

  • Select: 어떤 오브젝트와 연결되어있는지를 보여준다.

  • Overrides -> Revert All: 설정을 원래대로 되돌릴 수 있다.

  • Overrides -> Apply All: 바꾼 설정을 모든 오브젝트에 적용할 수 있다.(프리펩으로 된 오브젝트만 변경된다.)

 

2. 카메라

  • Main Camera를 누르면 Camera라는 컴포넌트가 있다.

  • background에서 배경색을 설정할 수 있다.(씬에서는 나오지 않고 게임뷰에서 변경된 것이 보인다.)

  • 씬 상단의 툴바에 2D를 누르면 3D로 보인다.

  • 인스펙터 뷰의 Camera 컴포넌트에 Projection을 Perspective로 변경하면 원근감을 가질 수 있다.

  • Field of View: 카메라 사이즈 조정(얼만큼 비출 것인지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