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프로그램에 대한 예전 강의나 자료를 보면 유니티 자체에서 제공해주는 'mono-develop'을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.
하지만 2018년 1월부터 설치가 중단되고 지원도 중단되었다. C# 6.0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라고 한다.
보통 다른 에디터가 편해서 연동해서 쓰는 사람이 많지만 나처럼 배우는 입장은..
그래서 visual studio와 연동하는 법
1. Unity 내부 상단바에서 [Edit] -> [Preferences..] -> [External Tools]
2. [External Script Editor] 옆에 동그라미 친 부분을 보면 Open by file extension이 있는데 눌러서 Browse를 한다.
3. visual studio 파일 위치를 열어서 [devenv] 열기
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있다면, [우클릭] -> [속성] -> [파일 위치 열기]를 누른다.
'C:\Program Files (x86)\Microsoft Visual Studio\2017\Community\Common7\IDE'
이렇게 나오는데 browse에서 검색창에 복사-붙여넣기를 해주면 그 파일 위치가 열린다.
여기서 devenv 클릭해서 열기.
4. 그럼 External Script Editor가 visual studio로 변한 것을 볼 수 있고, script 파일을 열면 유니티에서 사용하는 키워드에 예쁘게 색칠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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