우선 프로젝트의 구성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.
1. 프로젝트는 여러 씬(scene)으로 구성된다. (씬1, 씬2, 씬3 ...)
2. 게임 오브젝트
-
씬을 구성하는 최소 단위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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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브젝트가 가지고 있는 여러 컴포넌트들에 의해 자신의 역할이 결정된다.
3. 컴포넌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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독립적으로 기능을 수행한다. 예를 들어, 화면에 그림을 그리는 것, 소리를 내는 것 등의 기능들을 컴포넌트라고 부른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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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# 스크립트도 하나의 컴포넌트이다.
- 컴포넌트의 종류
예를 들어 씬1에서 '전사'라는 캐릭터 오브젝트를 만들었다고 하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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'Transform': 오브젝트에는 반드시 위치, 회전, 크기를 나타내는 기능이 있어야한다. 이 위치, 회전, 크기를 나타내는 기능을 'Transform'이라고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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'SpriteRenderer': 화면에 이미지를 출력하는 기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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'AudioSouce': 소리를 내는 기능
요약하면 프로젝트 안에 여러 씬이 있고, 한 씬 안에 오브젝트가 있고 그 오브젝트는 컴포넌트로 이루어져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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