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rograming/UNITY

[Unity] 6.3 UI - 스크롤 뷰(Scroll View), 인풋 필드(Input Field)

바오밥 하단 2020. 5. 11. 04:05

- Scroll View(스크롤 뷰)

  •  [씬 뷰 우클릭] -> [UI] -> [Scroll View]

  • Content에 Image 컴포넌트를 추가할 수 있음. View port를 따르고 있다.

  • Mask 컴포넌트: show mask graphic 체크

  • 바를 지우고 사용하기도 함.

  • 혹은 Scroll Rect의  horizontal과 vertical을 사용하여 가로, 세로 중 하나만 사용할 수도 있음

 

- Input Field

  • [UI] -> [Input Field]

  • 실행했을 때, input field에 넣는 텍스트는 아래 Text 오브젝트에 입력된다.

  • 비밀번호 입력창 만들기

1) 위 사진처럼 input field와 버튼을 하나 만들어준다.

2) 새로운 게임 오브젝트(manager)를 만들어주고 passwordManager라는 새로운 스크립트를 만들고 아래 코드처럼 inputfied를 넣을 곳을 만들어준 후 오브젝트에 만들어둔 input field를 넣어준다.

3) input field에 if문에 설정한 값과 비교하여 콘솔창에 결과가 나온다.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using System.Collections;
using 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 UnityEngine;
using UnityEngine.UI;
 
public class passwordManager : MonoBehaviour{
    public InputField inputField;
    public void OkBtn() {
        if (inputField.text.Equals("1234")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Debug.Log("Log In!");
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else Debug.Log("Fail!");
    }
}
 
cs

4) input field에서 아래 사진처럼 해준다면, enter버튼을 눌렀을 때 바로 입력이 된다.

5) 아래 사진처럼하면 입력을 한자한자 할 때마다(입력하는 값이 달라질 때마다) fail이 뜨다가 올바른 숫자를 넣었을 때 ok가 된다.(버튼 혹은 enter를 누르지 않아도 됨.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