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Scroll View(스크롤 뷰)
-
[씬 뷰 우클릭] -> [UI] -> [Scroll View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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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ntent에 Image 컴포넌트를 추가할 수 있음. View port를 따르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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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ask 컴포넌트: show mask graphic 체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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바를 지우고 사용하기도 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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혹은 Scroll Rect의 horizontal과 vertical을 사용하여 가로, 세로 중 하나만 사용할 수도 있음
- Input Field
-
[UI] -> [Input Field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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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행했을 때, input field에 넣는 텍스트는 아래 Text 오브젝트에 입력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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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밀번호 입력창 만들기
1) 위 사진처럼 input field와 버튼을 하나 만들어준다.
2) 새로운 게임 오브젝트(manager)를 만들어주고 passwordManager라는 새로운 스크립트를 만들고 아래 코드처럼 inputfied를 넣을 곳을 만들어준 후 오브젝트에 만들어둔 input field를 넣어준다.
3) input field에 if문에 설정한 값과 비교하여 콘솔창에 결과가 나온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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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
public class passwordManager : MonoBehaviour{
public InputField inputField;
public void OkBtn() {
if (inputField.text.Equals("1234"))
{
Debug.Log("Log In!");
}
else Debug.Log("Fail!"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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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4) input field에서 아래 사진처럼 해준다면, enter버튼을 눌렀을 때 바로 입력이 된다.
5) 아래 사진처럼하면 입력을 한자한자 할 때마다(입력하는 값이 달라질 때마다) fail이 뜨다가 올바른 숫자를 넣었을 때 ok가 된다.(버튼 혹은 enter를 누르지 않아도 됨.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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