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버튼
- 클릭했을 때 일어나는 동작을 정의
- [Add Component] - [Button]으로 추가
- 모바일 게임의 대표적인 Interation 컴포넌트
- Interactable: 상호작용을 할지의 여부. 체크 표시를 풀면 사용하지 않는 상태(Disabled)
- 4가지 상태가 존재
- Normal: 가만히 있을 때
- Highlighted: 마우스를 위에 올렸을 때
- Pressed: 버튼을 눌렀을 때
- Disabled: 더이상 버튼을 사용하지 못할때
- Transition: 버튼의 상태전환을 표시하는 방법
- None: 상태를 변경해도 아무 효과를 표시하지 않겠다
- Color Tint: 색깔로 표시하겠다.
- Sprite Swap: 다른 이미지로 표현.
- Animation: 애니메이션을 넣음
- On Click: 버튼을 눌렀다가 떼었을 때 실행될 내용들을 추가하는 곳
- +버튼을 누르면 하나의 기능.
- 스크립트 짜기 - 버튼을 누르면 text의 점수가 10점씩 오르게 하기
- UI와 관련된 스크립트를 짤 때는 항상 상단에 'using UnityEngine.UI;'를 써준다.
이러한 코드를 짠 C# 파일을 만들어준 후 text 파일에 스크립트를 컴포넌트로 넣어준다.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|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UI;
public class scoretext : MonoBehaviour
{
int score = 0;
public void Scoreup(int number) {
score += number;
GetComponent<Text>().text = "Score : " + score;
}
}
|
cs |
버튼 On Click()부분을 아래처럼 설정.
- 버튼 위에 다른 이미지가 있을 때 버튼 클릭을 막지 않게 하기
- 이미지의 Image 컴포넌트의 Raycast Target 체크 표시를 없애면 됨.
'Programing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7. 애니메이션 (0) | 2020.05.13 |
---|---|
[Unity] 6.3 UI - 스크롤 뷰(Scroll View), 인풋 필드(Input Field) (0) | 2020.05.11 |
[Unity] 6.1 UI - Text, Image (0) | 2020.05.04 |
[Unity] 6. UI - Canvas와 Rect Transform의 Anchor (0) | 2020.05.03 |
[Unity] 5.1.1 스크립팅 - 접근 한정자, 형 변환(C#) (0) | 2020.05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