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rograming/UNITY

[Unity] 5.1.1 스크립팅 - 접근 한정자, 형 변환(C#)

바오밥 하단 2020. 5. 1. 04:38

1. 접근 한정자

  • 접근 한정자: 변수나 함수의 접근 범위를 결정해줌. 타입에 맞게 입력해주어야 함.

  • public: 모든 곳. 엔진(ex.유니티의 인스페터 뷰)에서 수정 가능. ex) public GameObject a; -> 컴포넌트에 a라는 칸이 나오고 여기에는 GameObject에 해당하는 것을 넣어야 한다.

  • private: 클래스 내부. 앞에 아무것도 쓰지 않으면 자동으로 private로 취급함

  • internal: 어셈블리 내부

  • protected: 파생 클래스

  • protected internal: 같은 어셈블리 내부&파생 클래스

 

2. 형 변환

  • 형 변환: 자료형을 변환하는 것. (ex. int를 string으로 바꾸기)

- 암시적 형변환: 컴퓨터가 알아서 해주는 것(작은 단위가 보다 큰 단위로 쓰일 때 큰 단위에 맞춰서 변함)

Ex1) int -> float

Ex2) int -> string (ex. '점수: ' + 100 -> "점수: 100")

 

- 명시적 형변환: 컴퓨터가 혼자서 못하기 때문에 직접 해줘야하는 것

Ex1) int -> string: int.ToString(), nt.ToString("형식") - 큰따옴표("")를 치면 형식이 뜬다.

int A = 100;

A.ToString();

 

Ex2) string -> int: int.Parse(string)

string B = "12345";

X = int.Parse(B) + 100

 

Ex3) float -> int: (int) float

string C = 1.3f;

(int)C; // C = 1의 INT값을 가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