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접근 한정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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접근 한정자: 변수나 함수의 접근 범위를 결정해줌. 타입에 맞게 입력해주어야 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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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ublic: 모든 곳. 엔진(ex.유니티의 인스페터 뷰)에서 수정 가능. ex) public GameObject a; -> 컴포넌트에 a라는 칸이 나오고 여기에는 GameObject에 해당하는 것을 넣어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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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ivate: 클래스 내부. 앞에 아무것도 쓰지 않으면 자동으로 private로 취급함
-
internal: 어셈블리 내부
-
protected: 파생 클래스
-
protected internal: 같은 어셈블리 내부&파생 클래스
2. 형 변환
-
형 변환: 자료형을 변환하는 것. (ex. int를 string으로 바꾸기)
- 암시적 형변환: 컴퓨터가 알아서 해주는 것(작은 단위가 보다 큰 단위로 쓰일 때 큰 단위에 맞춰서 변함)
Ex1) int -> float
Ex2) int -> string (ex. '점수: ' + 100 -> "점수: 100")
- 명시적 형변환: 컴퓨터가 혼자서 못하기 때문에 직접 해줘야하는 것
Ex1) int -> string: int.ToString(), nt.ToString("형식") - 큰따옴표("")를 치면 형식이 뜬다.
int A = 100; A.ToString();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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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x2) string -> int: int.Parse(string)
string B = "12345"; X = int.Parse(B) + 100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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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x3) float -> int: (int) float
string C = 1.3f; (int)C; // C = 1의 INT값을 가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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